> 뉴스 > 이시간초점 > 실적특집 뉴스검색
이시간초점
실적특집
환율특집
증시(배당)특집
경제특집
실적특집
베트남 열풍에 프랜차이즈 '분짜라붐' 매출↑
2019/01/11  09:46:48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불고 있는 베트남 열풍을 타고 '분짜라붐'의 매출이 급성장했다.

SF이노베이션이 출시한 베트남 요리 프랜차이즈 분짜라붐은 지난해 급성장하며 매출이 3배 이상 늘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하반기부터 가맹사업을 본격화한 분짜라붐은 첫해 18개의 매장에서 약 53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지난해에는 4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매출은 약170억 원으로 3배 이상 급증했다.

그동안 '호찌민식' 쌀국수에 익숙한 고객에게 분짜라붐은 마늘절임, 고추, 라임 등으로 육수를 만드는 '하노이식' 쌀국수를 새롭게 선보였다.

분짜라붐에 따르면 하노이쌀국수, 하노이직화분짜, 차돌쌀국수 등 세가지 대표 메뉴가 절반에 가까운 6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하노이직화분짜로 약 25만 건의 주문으로 약32억 원이 판매됐다.

SF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분 베트남 열풍은 그대로 분짜라붐의 인기로 이어져 큰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와 베트남 사이에서 다양한 음식 문화적 가교 구실을 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에서 매장 분위기까지 더욱 세심하게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