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시간초점 > 실적특집 뉴스검색
이시간초점
실적특집
환율특집
증시(배당)특집
경제특집
실적특집
[클릭 e종목]"RFHIC, 내년 5G 매출 본격 반영"
2019/10/21  08:26:43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KB증권은 RFHIC(종목홈)에 대해 내년부터 5G 매출이 본격 반영될 것이라고 21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Hold'와 목표주가 4만원은 유지했다.


KB증권은 RFHIC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37억원과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 85%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미국 정부의 제재 영향으로 화웨이향 통신장비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추정되며 삼성전자향 4G 통신장비 매출도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외에 하반기 방산업체향 매출도 상반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내년에는 5G 매출이 본격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KB증권은 내년 RFHIC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316억원과 466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99%, 86%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중국의 5G 기지국 장비 발주가 본격적으로 확대되면서 화웨이향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삼성전자가 인디아 릴라이언스사와 일본 KDDI사에 공급하는 기지국 장비에 GaN 트랜지스터를 채택함에 따라 삼성전자향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다만 현재 주가는 부담스럽다는 것이 이 연구원의 평가다. 그는 "통신장비 시장 확대에 따른 높은 성장성과 방산 사업부의 뛰어난 수익성을 할증 요인으로 고려하더라도 현 주가 측면에서 다소 부담스러운 수준"이라며 "내년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나 주가의 제한적인 상승여력을 고려해 보수적인 투자 전략을 권고한다"고 조언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