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시간초점 > 실적특집 뉴스검색
이시간초점
실적특집
환율특집
증시(배당)특집
경제특집
실적특집
경기도주식회사 매출액 100억 달성…‘흑자전환’ 성공
2020/01/10  12:53:26  파이낸셜뉴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사진제공=경기도주식회사


[의정부=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가 작년에 설립 이래 매출실적 최고치를 기록하며 순손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10일 이런 실적에 대해 “모든 직원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며 “2020년에는 130억 매출을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의 효율화를 꾀하고 도내 200여 중소기업이 중국 백두산 관광객을 위한 쇼핑몰과 라오스 등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주식회사가 발표한 2019년 잠정 매출액은 약 100억원으로, 이는 2018년 매출 35억원에 비해 약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 사회적 약자기업을 대상으로 유통과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마케팅 등을 돕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연합회 등 도내 다양한 경제단체가 공동출자해 설립했다. 하지만 2016년 설립 이후 해마다 적자를 기록하며 우려를 사기도 했다.

2019년 이석훈 대표 취임 이후 경기도주식회사는 국내 백화점, 마트,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유통채널을 공격적으로 확대했다. 또한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부응해 중국-베트남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관계망을 구축하는데 힘썼다. 이를 통해 경기도주식회사는 작년 3분기에 최초로 당기손익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2019년 매출을 흑자로 마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