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삼성전자, 렌즈 교환형 프리미엄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1’ 출시
2014/11/26  14:55:47  소비자경제

[소비자경제신문=장윤숙 기자] 삼성전자가 업계 최고 수준의 스피드와 정확성을 겸비한 렌즈 교환형 프리미엄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1’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6일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Samsung Smart Camera NX1 Launch In Seoul’ 행사를 열고 NX 카메라 시리즈 중 최고 사양의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1’의 출시를 알렸다.

 

삼성에 따르면 ‘스마트카메라 NX1’은 지난 9월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카메라 전문 전시회인 ‘포토키나 2014 (Photokina 2014)’에서 공개되며 전 세계 사진작가, 업계 전문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어 ‘스마트카메라 NX1’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광학기술이 집약된 카메라로 고품격 프리미엄 카메라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제품으로,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고화소인 2820만 화소의 APS-C CMOS 이미지 센서에 BSI 방식을 최초로 적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카메라 NX1’은 데이터 처리 속도를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더욱 강력해진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5세대 이미징 프로세서 ‘DRIMe V’를 탑재해 4K(4096x2160)와 UHD(3840x2160) 급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스마트카메라 NX1’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며, 버튼과 다이얼 등의 연결부와 틈새를 고무 재질로 마감해 먼지나 습기로부터 카메라를 보호하고 열악한 야외 촬영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메라 설정 값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 표시창을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탑재했으며, 0.005초 빠른 응답속도의 236만 화소 OLED 전자식 뷰파인더, 76.6mm(3.0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문가는 물론 초보자들까지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12월 1일부터 ‘NX1’을 구입한 후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카메라 백팩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이미징사업팀장 한명섭 부사장은 “NX1은 혁신적인 차세대 카메라 기술을 갖춘 가장 빠르고 정확한 카메라로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새롭게 정의한 ‘NX1’을 통해 앞으로 프리미엄 카메라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숙 기자 npce@dailycnc.com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