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 신용카드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신용카드
금리 급등 되돌린 시장…채권 이틀째 강세
2016/12/14  09:36:24  이데일리
- 14일 장 초반 국채선물시장 소폭 강세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채권시장이 14일 장 초반 강세(채권금리 하락)를 보이고 있다.1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 현재서울채권시장에서 3년 국채선물(KTBF)은 8틱 오른 109.56에 거래되고 있다. 10년 국채선물(LKTBF)은 32틱 상승한 125.19에 거래 중이다.

틱은 선물계약의 매입과 매도 주문시 내는 호가단위를 뜻한다. 틱이 오르는 건 그만큼 선물가격이 강세라는 의미다.

이는 간밤 미국 시장 기류와 다소 다른 것이다.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는 전거래일 대비 0.06bp(1bp=0.01%포인트) 오른 2.4734%에 마감했다.

국내 채권시장은 이틀째 미국과 달리 움직이고 있다. 미국 채권금리는 아직 가격조정 국면이 이어지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그간 약세 폭을 되돌리고 있는 것이다. 정책당국의 잇단 안정화 대책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채권시장은 미국 통화정책회의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하루 앞두고 관망세가 짙은 가운데 소폭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정성윤 현대선물 연구원은 “그간 금리 급등으로 (매수를 할 만한) 가격 메리트가 생긴 데다 FOMC 불확실성의 해소에 선제적으로 반응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