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삼성생명 '최저연금보증형 변액연금' 출시
2017/06/19  19:07:52  파이낸셜뉴스
삼성생명(종목홈)은 가입과 동시에 최저 보증하는 연금액을 알 수 있는 신상품 '최저연금보증형 변액연금' 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실적배당형 상품인 변액연금은 연금이 개시되는 시점이 돼야만 자신의 최저 연금액 수준을 알 수 있지만 이번 신상품은 투자실적에 상관없이 가입과 동시에 최저 보증하는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생명의 설명이다.

'최저연금보증형 변액연금'에서 최저 보증하는 연금액은 연금의 기준금액에 연금이 개시되는 나이에 따른 지급률을 곱해 결정되고 여기에 전체 보험 유지기간과 투자실적 등의 가산율이 추가돼 최종 산출된다.

연금의 기준금액은 보험료를 내는 동안에는 납입 보험료의 100분의 5를, 거치기간에는 100분의 4를 매년 더한 금액이다.

이에 따라 고객 입장에서는 필요한 노후자금과 연금이 개시되는 시점 등을 결정하면 본인이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다.

'최저연금보증형 변액연금'은 기본형과 연금보증강화형의 2종류로 판매된다.

연금보증강화형은 '기본형'보다 최저보증 연금액이 7 ~ 8% 정도 높은 반면, 가입후 15년 이내 해지하면 기본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은 낮은 형태다.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