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소상공인연합회 공동사업 육성…최대 2000만원 지원
2017/08/13  06:00:37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와 글로벌 소상공인협동조합 육성사업을 각각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협동조합간 협동을 위한 연합회 설립을 촉진하고 수출사업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는 3개 이상의 소상공인협동조합으로 구성된 연합조직이다. 소상공인협동조합은 조합원 구성이 소상공인 5인 이상이고 전체의 80% 이상인 조합을 말한다.

연합회 설립지원 차원에서는 해당 협동조합 업종·업계의 실태 파악을 위한 조사연구비, 조합원 교육비 등을 정부 70% 이내, 최대 1000만원으로 지원한다.

연합회 운영지원 차원에서는 결속 강화와 조기 정착을 위한 운영비, 공동사업 내실화를 위해 필요한 조사연구비·교육비·마케팅·제품개발 비용 등을 정부 70% 이내, 최대 2000만원으로 지원한다.

글로벌 소상공인협동조합 육성사업은 수출전문가가 수출을 희망하는 협동조합을 직접 방문해 역량 수준을 진단한다. 이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제공을 통해 글로벌 사업역량을 높인다. 실제로 수출을 추진하거나 준비 중인 협동조합에는 인증·마케팅 비용의 90%(1000만원 한도)를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소상공인협동조합 대상으로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세부적인 공고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 또는 소상공인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