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롯데마트의 새로운 힐링 공간 어반 포레스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7/08/13  06:02:37  파이낸셜뉴스
롯데마트의 새로운 힐링 공간 어반 포레스트,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롯데마트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 받고 있는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어반 포레스트’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의 크게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 부문마다 세부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롯데마트가 본상을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세부 카테고리로는 ‘패키징 디자인’, ‘타이포그라피’, ‘리테일 디자인’등 총 18개가 있으며 올해의 경우 전 세계 50개국에서 8000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롯데마트는 올해 4월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양평점 1층에 ‘어반 포레스트’는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리테일 디자인’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어반 포레스트’ 공간은 기존 대형마트의 가장 중요한 공간인 1층을 단순 판매 중심의 쇼핑 공간이 아니라 도심 속 숲 공간으로 꾸며 한 개 층 전체를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들었다. 1층 매장 전체가 나무, 담쟁이 덩굴 등을 활용한 녹지공간으로 조성했으며, 누구나가 자유롭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계단형 공간을 구현, 지역 주민과의 소통 플랫폼 구축에 집중했으며, 최근 오픈한 서초점에도 ‘어반 포레스트’를 도입했다.

서현선 롯데마트 매장혁신부문장은 “롯데마트는 온라인 채널은 시도할 수 없는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재구성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진화 중”이라며,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 및 공간 구성의 혁신적 변화가 디자인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사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