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의류제조업체 공동브랜드, `소우앤지(S.E.W&G)` 런칭 패션쇼 성황리에 열려
2017/10/12  14:11:06  매일경제
서울 금천구를 중심으로 한 의류제조업체들이 모여 만든 공동브랜드 ‘소우앤지’ 런칭 기념 패션쇼가 지난 9월 22일(금)~23일(토) 양일간 현대아울렛 금천점에서 100여명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공동브랜드에 참여하고 있는 의류제조업체 10개사는, 작년 10월부터 매주 한차례 이상 모여 직접 생산과 직접 판매를 위한 ‘서울의류협동조합’을 만들었다.


서울의류협동조합은 50년간 쌓은 의류봉제기술을 가진 업체들이 함께 모여, 고품질의 의류를 직접 생산하여, 유통과정을 거치 않고 직접 판매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를 함께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동브랜드 런칭 패션쇼는 우리나라 의류봉제산업의 출발지이자 역사적인 상징성을 지닌 금천구에서 열렸다는데서 그 의미가 있고, 의류생산업체 중심의 조합이 직접 참가했다는 점에서 대기업 중심의 의류유통 시장질서에 변화를 꾀할 수 있을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서울의류협동조합에서 직접 생산한 의류는 G밸리패션지원센터(현대아울렛 금천점 5층) 내 전시관과 (사)G밸리기업인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전시장(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또 서울독산 의류제조 소공인지원센터(주관기관, 서울의류협회) 지원으로 10월 초 오픈을 목표로 구축중인 자체 온라인 쇼핑몰에도 서울의류협동조합에서 만든 의류가 선 보일 예정이다.

이 날 행사장에는 이훈 국회의원(금천구), 차성수 금천구청장, 이근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 정병재 금천구의회 의장, 윤창섭 (사)서울의류협회 회장, 김성규 서울의류협동조합 이사장, 박경묵 서울독산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하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