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LH, 층간소음 저감기술로 근본 해결 나선다
2017/12/07  19:11:36  파이낸셜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층간소음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 아파트 건설을 위해 '층간소음 저감기술 Level-Up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LH는 층간소음 저감성능 향상을 위해 2013년부터 법적기준 보다 한단계 강화된 자체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간 갈등이 심화되고 입주민들의 요구 수준도 높아짐에 따라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대책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LH는 층간소음 걱정 없는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성능기반 제도 구축, 소음저감 기술개발, 저감성능 1등급 주택건설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로드맵을 수립하기로 했다.

로드맵에 따라 단기적으로는 자재등급 상향, 완충재 제조업체 직접 하도급 및 시공기준 등을 개선해 층간소음 저감성능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LH가 세종시에 건립중인 주택성능연구개발센터를 활용해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최적의 구조형식 검증 및 평면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공적인 로드맵 실행을 위한 첫 걸음으로 12월 7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한국소음진동공학회와 공동으로 '제1회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LH는 층간소음으로 인한 입주민간 분쟁을 해소하기 위한 순회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