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산업 선도주자 나서
2017/12/07  19:27:10  파이낸셜뉴스
【 광주=황태종기자】광주광역시가 4차 산업혁명시대 주력 분야가 될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산업의 메카로 도약하겠다는 꿈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시는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인 '인공지능 중심 창업단지 조성사업'에 사전 기획비 명목으로 2018년도 국비 10억원이 반영됐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광주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려 기획한 사업으로, 국정과제에도 포함된데 이어 국비까지 반영돼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1조원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공지능 중심 창업단지 조성사업'은 오는 2019년부터 10년간 △국립 AI연구원 설립 △AI 캠퍼스 조성 △AI 창업생태계 조성 등 3개 사업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국립 AI연구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기반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기업 프로젝트를 위한 기술.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AI 캠퍼스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AI 전문인력 교육과정 등으로 운영되며, AI 창업생태계는 창업도시 구축,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 조성, 마케팅 지원 등 맞춤형으로 추진된다.

시는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AI 스타트업 1,000개사 육성, 글로벌 AI 인재 5,000명 배출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은 국내에서도 시작단계에 들어섰으며 광주시는 미래 먹거리산업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국가 경쟁력 등을 확보, 광주가 융합형 4차 산업 중심도시로 우뚝 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