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로펌소식] 율촌, ‘외국환거래법 실무’ 2018년 개정증보판 발간
2018/01/13  06:05:43  파이낸셜뉴스
법무법인 율촌이 외국환거래법의 규제적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구체적 사례를 통해 분석한 실무서인 '외국환거래법 실무' 2018년 개정증보판을 발간했다. 2014년 초판된 ‘외국환거래법 실무’는 외국환거래법의 기본적 틀에 대한 설명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사례를 다뤄, 실제 외국환업무를 다루는 기업의 실무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무지침서다. 2015년 개정증보를 거쳐 2018년 개정증보판으로 발간된 것.

개정증보판에는 지난해 7월 대외채권회수의무 제도 전격 폐지 및 과태료 부과금액 변경 등 크고 작은 법령(외국환거래규정 포함)의 개정 등 개정된 외국환거래법령과 외국환거래규정이 반영됐다. 이 밖에도 율촌이 그간 외환거래 관련 업무를 하면서 실무적으로 발생됐던 구체적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를 역임한 조정철 변호사(사법연수원 19기)와 정운상 관세사, 서창희 관세사가 집필에 참여했다.

조 변호사는 "초판 이래 실무 사례 위주로 돼 있어 실무자들의 갈증을 풀어준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다”며, “방대하고 쟁점이 많은 외국환거래 현실에 비춰 실무현장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사례 위주로 다루고 있으므로 외환거래 담당자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ountjo@fnnews.com 조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