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영상] 우리몸의 세균, 가장 많은 곳은?
2018/01/13  08:00:51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영운 PD] 우리 피부에는 생각보다 더 많은 1000종 가량의 세균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세균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곳은 어디일까요?(출처=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인간게놈연구소 연구팀 연구결과)
세균 숫자가 가장 많은 곳배꼽 & 겨드랑이세균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축축한 부위입니다.축축한 부위는 코 속, 겨드랑이, 팔꿈치 안쪽 등으로 세균이 살기에 적합해 가장 많은 세균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세균 종류가 가장 많은 곳팔뚝 건조부위비교적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건조한 부위에는 세균숫자는 적어도 세균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팔뚝에는 44가지 종류의 세균이 살고 있어 세균 종류가 가장 다양한 부위입니다.

세균이 가장 적은 곳귀 뒤쪽 눈썹사이 코 옆항상 유분기가 있는 부위는 세균이 가장 적은 부위입니다. 양 눈썹사이, 코 옆, 귀 뒤쪽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런 기름진 부위에는 세균 숫자가 적었으며 기름진 환경에 적응한 세균만 사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인간게놈연구소 연구팀은 ‘피부 각 부위에 사는 세균 종류가 밝혀짐에 따라 앞으로 건선, 습진 같은 피부질환이 왜 부위별로 다르게 일어나는지 등을 알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렸다’고 했습니다. 또한 ‘세균 중에는 몸에 이로운 것들도 있다. 깨끗한 것은 좋은 것이지만 건강해지기 위해 반드시 깨끗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 둘만 하다’고 말했습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