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재테크
1일부터 불법사금융 피해 일제 단속
2018/01/31  17:55:34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2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관계부처 합동으로 불법사금융 피해 일제단속을 벌인다. 또 이 기간 불법사금융 집중신고도 받는다.

법정 최고금리 인하(2월8일)를 앞두고 불법사금융으로 인한 서민들의 피해가 증가할 우려가 제기되기 때문이다. 국무조정실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관계부처는 '불법사금융 근절을 위한 일제단속.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1월31일 밝혔다.

이번 일제 단속과 관련된 관계부처는 국무조정실, 금융위, 금감원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법무부,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국세청, 경찰청 등이다.

정부는 2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대부업법상 등록을 하지 않은 불법적 대부업 영위(불법사금융 영업)를 비롯해 불법사금융업자 및 등록 대부업체의 법정최고금리(연 24%, 2월8일부터 적용) 위반 등에 대한 신고를 받는다.

또 폭행, 협박, 심야 방문.전화 등 불법 채권추심과 불법대부광고, 대출사기, 보이스피싱, 유사수신 등 금융사기 행위 등의 신고도 접수받는다. 신고 대표전화는 금융감독원(1332번), 경찰서(112번) 및 지방자치단체. 금감원과 경찰청 홈페이지 및 모바일 금융감독원 앱에서도 손쉽게 신고할 수 있다.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