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시흥시, 시민 안전문화 확산 프로젝트 시동
2018/03/13  21:26:24  이데일리
[시흥=이데일리 김아라 기자]시흥시는 안전관리위원회에서 ‘시흥시 안전관리계획 및 책임기관별 자체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회의는 김윤식 시흥시장(시흥시 안전관리위원회 위원장), 고광갑 부시장, 시흥시 안전관리자문단장, 시흥경찰서장, 시흥소방서장, KT 시흥지점장 등 재난관리책임기관 및 유관기관 단체장 17명이 참여했다.

사진=시흥시
특히 오는 15일부터 시행하는 ‘팀 세이프첵 365’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팀 세이프첵 365’는 공무원, 안전관리자문단, 유관기관 직원 등 2개 팀 19명으로 구성하여 다중이용시설, 노후주택, 어린이시설 등 다수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시설에 건축, 전기, 가스, 소방분야 전문가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후 사후 관리를 통해, 시민안전 확보와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프로젝트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화학물질 유출사고 및 선박사고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관련전문가의 시흥시안전관리위원회 참여방안을 검토할 것”이라며 “안전한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재난관리책임기관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협력하고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