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연예스포츠
[경륜] 강호 ‘경륜 영재’ 확인
2018/03/13  21:39:10  파이낸셜뉴스
경륜 강호 선수. 사진제공=경륜경정사업본부


[광명=강근주 기자] 강호(S3반)가 특선급 데뷔 무대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 올해 시즌 데뷔한 23기 신인 중 가장 먼저 특선급에 진출한 진면목을 보여줬다.

강호는 광명 경륜 10회차 3월9일 13경주에서 특선급 데뷔전을 가졌다. 경륜 23기 수석졸업으로 데뷔전부터 경륜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강호가 데뷔 후 3회차 만에 8연승으로 우수급에서 특선급으로 특별승급하는 기염을 토한 만큼 특선급에서 활약 여부에 대해 경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데뷔 경주 결과 다소 성급한 운영이 아쉬웠지만 기량만큼은 준수한 모습을 보이며 선행 2착에 성공했다. 신예 강호로서는 신인 특유의 패기로 한 바퀴를 주도하는 의욕을 보였지만 정재완에게 막판 추입을 허용했다.

10일 토요일 14경주에서도 선행 승부에 나서는 패기를 보이며 2위를 차지한 강호는 11일 특선결승에서도 성낙송을 뒤에 두고 선행에 나서며 2위를 차지했다. 강호로서는 기대하던 첫 승을 거두지 못했지만 기존 특선급 강자들과 힘 대결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특선급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

경륜 전문가들은 “강호가 특선급 데뷔전에서 우승을 경험하지 못했지만 특선급 선수들과 경쟁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경주 경험이 조금 더 쌓이면 특선급 강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