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증권
모트렉스, 러시아 포털기업 ‘얀덱스’와 플랫폼 서비스 계약 체결
2018/03/21  10:10:08  이데일리
- 동유럽 자동차 시장 본격 진출 준비

[이데일리 윤필호 기자] 모트렉스(종목홈)(118990)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러시아 최대 검색 포털 얀덱스(Yandex)와 플랫폼 개발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계약에 따라 얀덱스는 교통정보, 음악, 날씨 및 웹 브라우저 등의 실시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트렉스는 러시아로 공급중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얀덱스는 러시아의 구글로 불리는 검색엔진 전문 회사로 러시아 검색 시장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얀덱스는 검색 엔진뿐 아니라 지도 및 택시 호출 등 자율주행차 시장으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모트렉스는 계약체결을 통해 러시아뿐만 아니라 동유럽 자동차 시장으로 본격적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발표한 코트라(KOTRA)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작년 러시아 신차 판매가 2016년 140만대에서 159만대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11.9%의 증가세를 보였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러시아 판매 실적의 경우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신흥시장으로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러시아 내에 교통수단 이용 시 필수 장착 기능으로 꼽히는 얀덱스 네비게이터(Yandex Navigator)를 차량용 AV·AVN에 탑재하는 등 완성차의 상품성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러시아로 공급되는 다양한 차종으로 품목을 넓히고 얀덱스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 도구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모트렉스는 국내외 다양한 업체와 양해각서(MOU)와 본 계약을 체결하며 자율주행 관련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얀덱스와의 본계약 체결은 회사의 사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장기적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