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바른미래 "인사참사 조국 수석 사퇴해야"
2018/04/16  21:14:30  파이낸셜뉴스
바른미래당은 1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국회의원 임기 말 거액의 정치자금 후원에 대해 위법이라고 판단한 데 이어 청와대가 김 원장의 사표 수리 방침을 밝히자 "인사참사를 일으킨 조국 민정수석은 사퇴하고, 국민과 기싸움을 벌인 문재인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권성주 대변인은 논평에서 "인사참사뿐만 아니라 잘못된 인사를 강행하기 위해 국민을 패싱하고 엉뚱한 기관까지 동원하면서 국정혼란을 야기한 청와대의 총체적 책임을 철저히 물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번 사태는 청와대가 국민보다 내 사람 지키기를 우선함을 보여준 것"이라며 "내 사람을 지키기 위해, 또 참여연대 문제가 청와대와 박원순 시장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선관위 해석에 책임을 떠넘긴 대통령의 도덕성도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권 대변인은 또 김 원장에 대해서는 "국민 눈높이에 어긋남을 알면서도 염치없이 금감원장으로서 광폭 행보를 계속한 파렴치함은 이 정권에 대한 더 큰 심판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청와대의 인사 기준을 근본부터 뜯어고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