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김기식 임명 18일만에 결국 낙마
2018/04/16  22:17:44  매일경제

◆ 김기식 18일만에 낙마 ◆ 피감기관 지원을 받은 외유성 해외출장 등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이 16일 결국 사퇴했다.

지난달 30일 임명된 지 18일 만에 낙마한 것으로 이로써 김 원장은 금감원 19년 역사상 최단명 원장으로 기록되게 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김기식 금감원장 사표를 수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열고 김 원장의 이른바 '5000만원 셀프후원' 논란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김 원장은 선관위 결정이 나오자마자 바로 사의를 표명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중앙선관위 판단을 존중한다"면서 "문 대통령은 중앙선관위 판단 직후 사의를 표명한 김기식 금감원장의 사표를 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관위는 이날 오후 경기도 과천청사에서 권순일 중앙선관위 위원장이 주재하는 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김 원장과 관련한 청와대의 '국회의원 정치자금 지출 적법 여부 등'에 대한 질의에 이같이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 원장의 과거 국회의원 시절 문제가 되는 행위 중 어느 하나라도 위법이라는 객관적인 판정이 있으면 사임하도록 하겠다"고 13일 밝힌 바 있다.

[오수현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