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부동산
부영, 옛 삼성화재 을지로 사옥 재매각 추진
2018/05/16  19:13:18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부영그룹이 을지빌딩(옛 삼성화재(종목홈) 을지로 사옥) 매각에 나선다. 유동성 확보 차원에서 지난해 초 사들였던 삼성화재 을지로 사옥을 1년여 만에 되파는 것이다.

부영그룹은 16일 주력사업인 임대주택 사업 환경이 전보다 악화돼 유동성을 확보하고 위기국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을지로 사옥 매각을 추진 중이라며 매각 주간사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부영그룹은 지난해 삼성화재 을지로 사옥을 4380억원에 사들였다. 2016년 세종대로 삼성생명(종목홈) 사옥에 이어 삼성화재 을지로 사옥까지 잇달아 사들이면서 업계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부영은 오피스 임대사업을 위해 삼성생명, 삼성화재 사옥을 매수했지만 공실률 증가로 예상만큼 수익이 나지 않고 최근 들어 임대주택 사업도 수익성이 줄어들자 빌딩 매각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영은 2015년 10월부터 인천 송도 옛 대우자동차판매 부지, 강원 태백 오투리조트, 경기도 안성 마에스트로CC, 삼성생명 본사 사옥과 삼성화재 을지로 사옥, 송도국제도시 포스코건설 사옥 등을 연달아 사들이며 오피스 빌딩 임대, 레저·관광사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