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부동산
라오스·우즈베키스탄 등 개도국에 공간정보기술 전수
2018/06/13  11:00:24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토지리정보원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개발도상국의 국가측량 및 공간정보기관 고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14일부터 20일간 우리나라의 공간정보 기술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상국가는 라오스와 벨라루스, 모잠비크, 몽골,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미얀마, 탄자니아 등 8개다.

공간정보는 국토 균형개발 및 국가 경제발전의 토대가 되는 국가 기초 인프라다.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와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는 개발도상국에는 체계적인 국토관리를 위해 공간정보 구축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국토지리정보원은 2011년부터 개발도상국 원조 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과 협동으로 개발도상국을 위한 '국가측량 및 공간정보기관 글로벌 연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개발도상국의 공간정보인프라 구축 현황을 공유하는 '나라별보고'와 국가기준점 측량이나 지도 제작 등 공간정보 분야의 우리나라 선진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 그리고 공간정보를 이용해 개발도상국이 직접 자국의 현안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도출해보는 '실행 계획(액션플랜) 수립' 과정으로 구성된다.

국토지리정보원은 전문기술과 경험을 갖춘 국내 공간정보 기업과 참여 개발도상국 간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국이 직면한 공간정보 현안에 대한 해결책 마련을 위해 밀착 상담 및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