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기타업종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기타업종
독일 10대 가족기업 헤레우스 KOTRA 찾은 까닭
2018/08/24  06:20:11  아시아경제

권평오 KOTRA 사장(왼쪽 3번째)과 프랭크 스티츠 헤레우스 전자부문 사장(왼쪽 4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코트라(KOTRA)는 23일 본사에서 독일 헤레우스와 혁신 스타트업 파트너링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헤레우스는 1851년 독일에서 금속 가공업으로 시작해 글로벌 첨단소재 기업으로 성장한 독일의 10대 가족기업 중 하나다.

이번 상담회는 권평오 KOTRA 사장이 지난 6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주재한 유럽지역 무역투자확대전략회의(무역관장회의) 시 헤레우스 본사를 방문한 데 따른 후속 사업이다. 헤레우스가 산업용 배터리, 유연전기소자, 귀금속 기반 촉매 등 주력 분야의 혁신 기업과 공동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술 혁신을 추진하려는 수요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프랭크 스티츠 독일 본사 전자부문 사장 등이 참석한 이번 상담회에는 KOTRA에서 추천하고 헤레우스에서 선정한 A사(리튬 이온 휴대용 배터리), B사(그래핀 소재 종합 솔루션), C사(고정밀 온도센서), D사(나노잉크 기반 전극소재)가 참가해 글로벌 진출 및 R&D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헤레우스는 '한국', '자동차', '디스플레이' 등 3대 키워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비전 2020'을 추진하고 있다.

KOTRA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글로벌 기업들의 오픈 이노베이션 수요를 적극 활용해 독일 바이엘(제약)과 한국 S사(심박세동측정기)와의 협력을 통한 투자 유치, 글로벌 레퍼런스 확보 등의 지원을 포함 총 12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사례를 만들어 왔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중심지인 유럽의 혁신성장 움직임에 발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수요를 적극 발굴해 우리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