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인터넷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인터넷
여름철 주방 위생, 스테인리스 가전이 잡는다
2018/08/25  14:19:14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습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세균 번식 위험이 비교적 적은 스테인리스 소재 생활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생활가전 업계는 방수,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로 안전한 위생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쿠쿠의 경우 세균을 제거하는 '나노 포지티브 필터'와 얼음이 닿는 곳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인앤아웃 얼음 정수기'를 여름철 주력 상품으로 밀고 있다. 필터에서 노로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하고 중금속, 대장균 번식을 막는다는 설명이다.

쿠쿠의 인앤아웃 얼음정수기

테팔은 내·외부 모두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위생과 내구성을 모두 잡은 '블렌드 호스 스틸 믹서기'를 내놨다. 긁힘과 냄새 배임을 줄이고 무게도 종전 유리 제품의 절반으로 줄인 제품이다.

필립스는 여름철 보다 쾌적하게 튀김 조리를 할 수 있도록 스테인리스 튐 방지 덮개가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한 바 있다. 튀김망은 내열성이 강한 테프론으로 코팅해 기름 눌어붙음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스테인리스는 제품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도 속속들이 쓰이며 가전업계 단골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각적으로나 위생적으로 우수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활용한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