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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 반드시 전달되는 메시지의 법칙 | 개요 짜서 명료하게 교감하라
2018/12/31  10:39:32  매경ECONOMY

같은 메시지도 누가 얘기하느냐에 따라 전달력이 다르다. 기업 컨설턴트이자 강연가인 저자는 호주 방송국에서 임원으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메시지를 개발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체계화했다.

저자에 따르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궁극적인 목표는 ‘반드시 전달되는 메시지(TRANSFERABLE MESSAGE)’를 만드는 것이다.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명료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명료함 최우선의 법칙’과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주는 ‘아웃라인(개요)의 법칙’, 그리고 훌륭한 설명으로 청중과 교감할 수 있도록 돕는 ‘연결의 법칙’이다.

저자는 “인간의 뇌는 너무 쉽게 지치기 때문에 관리와 예측이 가능한 구조를 갈망한다. 명료함 최우선의 법칙에 따라 ‘스피치 아웃라인’을 만들면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메시지’가 위치하게 된다”고 강조한다.

[노승욱 기자][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1990호 (2019.01.02~2019.01.01.08일자) 기사입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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