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경찰, '태움 의혹' 서울의료원 간호사 사망 사건 수사 착수
2019/01/11  19:59:10  이데일리
서울 종암경찰서 전경.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경찰이 직장 내 괴롭힘(태움·후배 간호사의 영혼이 불에 타 재가 될 때까지 괴롭힌다는 의미) 의혹이 제기된 서울의료원의 간호사 사망 사건 수사에 착수했다.서울 종암경찰서는 지난 5일 서울의료원 소속 간호사 서모(30)씨가 성북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은 서씨가 숨지기 전 폭행이나 협박 등을 당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서씨 유족에 대한 조사를 마쳤고 병원 관계자 소환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간호협회는 이날 서울의료원 간호사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대한간호협회는 입장문을 통해 “고인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대한 (의료원의) 공식적이고 책임 있는 입장 표명이 없어 여러 의혹과 주장들이 나오고 있다”며 “서울의료원과 서울시의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전국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도 “서씨가 지난달 부서를 옮긴 이후 자신에게 정신적 압박을 주는 부서원들의 행동 등으로 고통을 호소해왔다”며 병원 측의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 감사위원회 또한 사건의 진상조사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