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부동산
위험물질 운송현황 실시간 모니터링 올해 본격 시행
2019/02/11  11:05:06  아시아경제

▲위험물질 운송 모니터링 운영체계(자료: 국토교통부)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정부가 위험물질 운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시스템이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하고 있는 위험물질 운송차량 실시간 모니터링 시범운영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환경부·소방청 관련 부처 및 민간 전문가와 함께 오는 13일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위험물질 운송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은 2012년 9월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를 계기로 위험물질 운송차량에 단말기를 장착하고 운송 전 과정을 중앙관리센터에서 24시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제도다. 지난해 11월 교통안전공단 내 중앙관리센터가 설치돼 현재 해당 차량 300대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실시 중이다.


손명수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은 “위험물질 운송 실시간 모니터링제도를 통해 사고 시 대규모 피해가 우려되는 위험물질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통안전공단이 국민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위험물질 운송 모니터링제도 운영 전반을 면밀히 관리·감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