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바른미래당 “사법농단 의혹 투명하고 진실 되게 밝혀져야”
2019/02/11  18:29:18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11일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 기소된 것과 관련해 “앞으로 재판을 통해 명명백백히 가려지겠지만 오늘은 사법부가 국민 앞에 고개를 들 수 없다”며 “사법농단 의혹은 한 점 남김없이 투명하고 진실 되게 밝혀져야 하고, 다시는 반복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71년 사법부 역사상 초유의 사태 앞에 국민들의 심정은 황망하기만 하지만 진실과 정의를 향한 걸음에 망설임이나 좌고우면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사법부 혁신은 물론 나라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진통이자 전화위복의 계기가 돼야 한다”며 “안타까운 것은 천금 같은 국민적 개혁 요구에 정면으로 반하는 최근의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사법농단의 상대인 입법부의 국회의원에 대해서는 면죄부를 주고 있는 상황은 반쪽짜리 개혁”이라며 “정치권의 판결 불복과 사법부 공격의 또 다른 사법농단은 결코 용납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사법농단 단죄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나타나는 이율배반적 행태”라며 “재판부의 공정한 재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