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애플, 6월 개발자대회..10인치대 아이패드 신제품 공개 예상
2019/03/15  07:25:06  이데일리
- 6월 3일~7일 WWDC 2019..참관신청 접수시작

애플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애플이 연례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19를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미국 새너제이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이 행사는 해마다 6월경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애플의 운영체제(OS)와 하드웨어 등 주요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방향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올해 30주년을 맞이했다.

주로 아이패드 신제품과 iOS, 맥OS 등 OS의 올해 신규 버전 주요 변화사항을 발표한다. 애플은 iOS, 맥OS, tvOS, 워치OS 등 자사 제품 14억대 생태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조연설 무대에서는 머신러닝, 증강현실, 헬스 및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는 개발자들의 획기적인 작업을 기념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필 쉴러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은 “WWDC는 애플의 연중 가장 큰 행사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헌신적인 개발자들 수천 명이 한 자리에 모여 1000여명의 애플 엔지니어들과 함께 애플의 최신 플랫폼 혁신에 대해 배우고 하나의 커뮤니티로 연결된다”며 “우리의 개발자들은 앱을 통해 세상을 위한 차세대 놀라운 경험을 만들어내는 데 놀라울 정도로 열정적이다. 이들과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것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외신들은 이번에 애플이 7세대 아이패드 신제품으로 10.2인치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한편으로 10.5인치 아이패드 제품군을 추가로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다만 10.5인치 제품은 이번 WWDC 2019에서는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애플은 이달 20일까지 WWDC 웹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을 접수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입장권을 제공한다. 애플 기기나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 등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도 가능하다.

또 학생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 3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과 숙박을 제공하는 장학 프로그램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