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RFHIC, 중국 통신업체 보안문제는 기우… 화웨이와 함께 성장 예상-SK
2019/03/15  07:48:11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SK증권은 중국 화웨이에 제품을 납품하는 RFHIC(종목홈)(218410)가 화웨이의 성장세에 수혜를 입을 것이라 전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RFHIC는 무선통신 및 방위 산업에서 활용되는 GaN 트랜지스터 및 전력증폭기 전문 업체이다. 회사는 현재 화웨이에 GaN 트랜지스터를 주로 납품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전년대비 74.2·% 성장한 약 1081 억원, 영업이익은 235.1% 늘어난 약 270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의 주요 거래처인 화웨이가 우려와는 달리 양호한 글로벌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회사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전세계적으로 중국 통신업체들에 대한 보안 문제가 불거지며 ZTE의 경우 2017 년 글로벌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이 약 13%에서 지난해 상반기 기준 약 4%까지 떨어졌다,반면 같은 기간 화웨이의 시장 점유율은 28%에서 약 31%로 오히려 3%포인트 상승했다. 중국 내 화웨이 장비 채택의 증가했고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한 5G 통신장비 매출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풀이된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일부 국가에서 주요 고객사인 화웨이에 대한 보이콧 우려가 존재하지만 글로벌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 변화로 검증됐듯 화웨이의 경쟁력 약화는 기우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며 “특히 GaN 소재를 활용하는 경쟁업체가 뚜렷하게 나타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RFHIC의 시장 지배력은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