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포르쉐 '신형 카이엔 쿠페' 공개
2019/03/23  07:06:21  파이낸셜뉴스
포르쉐 신형 카이엔 쿠페. 포르쉐 제공

포르쉐가 신형 카이엔 쿠페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23일 포르쉐코리아에 따르면 신형 카이엔 쿠페는 베이스 모델과 터보 모델로 구성된다. 6기통 3L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340마력(PS), 최대 토크 45.88 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최상위 트림은 8기통 4L 바이터보 차저 엔진이 적용됐다. 최고 출력 550마력(PS), 최대 토크는 78.51kg·m이다. 카이엔 터보 쿠페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제로백이 단 3.9초이다. 최고 속도는 시속 286㎞이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독특한 리어 섹션의 날렵한 라인과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2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리어 벤치, 두 가지 다른 루프 콘셉트 등이 특징이다.

기존 카이엔 비해 얕아진 프런트 윈드 스크린과 A필러로 루프 엣지 역시 약 20mm까지 더 낮아졌다. 새롭게 디자인(종목홈) 된 리어 도어와 휀더 등 강인한 인상을 갖췄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최초로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를 탑재한 카이엔 터보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의 특징을 그대로 계승했다.

기본사양에는 2.16㎡의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포함됐다. 글래스 넓이는 0.92㎡에 이르고, 통합형 롤러 블라인드는 햇빛 노출과 추위를 차단한다. 루프윤곽은 포르쉐 911 GT3 RS와 비슷하다. 카본 루프는 세 개의 경량 스포츠 패키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경량화된 22형 GT 디자인 휠, 중앙에 클래식한 체크 무늬 패브릭을 적용한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를 포함한다.

또한, 탑승인원은 최대 4명이다.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되고, 8개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앞 좌석의 새로운 스포츠 시트는 탁월한 편안함과 최적화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한다.

차량 뒷부분에는 2개의 개별 시트로 사용 가능한 리어 벤치가 장착됐다.또한, 추가 비용 없이 카이엔의 컴포트 리어 시트도 선택할 수 있다. 뒷 좌석이 카이엔보다 30mm 낮아져 디자인이 한층 날렵해졌다. 카이엔 쿠페의 트렁크 적재 용량은 625L에 이른다.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은 1540L까지 늘어난다. 이 밖에도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신형 카이엔 쿠페와 카이엔 터보 쿠페의 독일 현지 기본가격은 각각 8만3711유로(1억731만원), 14만6662유로(1억8802만원)이다.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