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강남구에서 다음달 창업해커톤 개최
2019/04/15  21:33:48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서울 강남구와 SCG소셜컨설팅그룹은 다음달 25일 ‘강남구 4차 산업혁명 청년 창업 해커톤’(강남청년창업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 행사는 청년들의 창업 의지와 아이템 준비를 보다 구체화하고, 계획으로 수립해 현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스타트업 창업으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취미·취향 기반 덕업일치 분야 △공유경제·O2O 분야 △관광·레저 분야 △사회적경제·사회혁신 분야 △ICT·사물인터넷·플랫폼 분야 등 다섯가지다.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생(휴학 불문), 졸업생이나 직장인으로 창업의 뜻을 두고 있거나 창업에 대한 실무적 도움이 필요한 청년(만 39세 이하, 성별 무관) 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주최 측은 엑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및 400여개 스타트업이 밀집해 있는 강남테크시티, ICT 융복합공간 디지털혁신파크 등 혁신 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있는 강남구의 특성과 다양한 인적 자원, 물적 자원, 정보적 자원들을 활용하여 2030 청년창업을 실현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대회는 우선 본행사에 앞서 일주일 전 선발된 15개 팀을 대상으로 특별강연과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 제공 등을 제공하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대회 당일 고영 SCG소셜컨설팅그룹 대표의 특강과 창업 추진계획서 작성, 그리고 3주 후 발표회와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간 진행한 이슈 및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사후 피드백을 제공한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