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보성군, 청와대·서울시청 벤치마킹 나서
2019/05/15  22:21:27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보성군은 15일, 군수를 포함한 직원 160여 명이 ‘군민의 내일을 위한 보성혁신’이라는 주제로 청와대, 서울시청 등 국가 주요 행정기관 벤치마킹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와대를 방문해 홍보관을 시작으로 녹지원, 본관, 영빈관, 청와대 사랑채 등을 둘러보며, 자치분권, 행정혁신 등 국정철학과 국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이를 통한 지역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또 서울시청에서는 관청 및 행정사무의 공간뿐만 아니라 수직 정원, 정책도서관, 전시장, 이벤트장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청사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의 최종 목적지는 군민의 행복한 내일, 희망찬 미래다”며 “이번 벤치마킹이 보성군의 장기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보성다향대축제 등 5대 축제를 통합 개최해, 예산 절감과 콘텐츠 다양화 등 정형화된 전통에서 벗어나 지역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