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부동산
해건협-국토부, 한-페루 철도·메트로 기술 협력포럼 개최
2019/06/12  14:50:18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해외건설협회가 중남미의 유망 신시장인 페루와의 철도?메트로 건설사업 협력 강화를 위해 11일(현지 시간) 수도 리마에서 ‘한-페루 철도?메트로 기술교류 협력포럼’을 개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주페루한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해외건설협회 주관으로 3회째 개최되는 이 포럼은 한-페루 양국 간 철도 및 메트로 분야 협력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페루에 한국의 뛰어난 철도분야 시공 경험과 기술력을 전수하고 2020년 발주를 앞둔 리마 메트로 3, 4호선 건설사업(약 100억 달러)과 페루 전국 철도망 구축사업의 한국기업 참여 지원이 목적이다.


포럼에서는 리마 메트로 사업을 관장하는 ‘리마-카야오 전철청(AATE)’ 청장이 환영사를, 주요 발주처인 교통통신부 및 투자청, 미주개발은행(IDB)이 발표자로 참석했다. 페루 엔지니어링 협회장과 기술인협회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한국 측에서도 철도시설공단 및 코트라, LG CNS, 도화엔지니어링이 발표자로 참가해 한국의 우수한 철도·메트로 기술력과 시공 경험을 알렸다.


해외건설협회는 앞으로 국토교통부 및 현지 대사관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하게 공조해 한국 기업의 신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