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입시결과·학종노하우 공개한 광운대 입학설명회에 400여명 참석
2019/06/12  18:16:40  이데일리
- 지난달 말까지 사전신청…학생·학부모 400명 모여
- 전년도 입시결과·학종 노하우·합격스토리 등 공개

도승연 입학처장이 8일 열린 광운대 단독 입학설명회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광운대 입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광운대)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전년도 입시 결과와 학종(학생부종합전형) 노하우를 공개한 광운대 입학설명회에 학생·학부모 400여명이 참석했다.광운대는 지난 8일 교내 동해문화예술관 소극장에서 개최한 ‘2020학년도 광운대 입학설명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부: 입학처장이 들려주는 광운대 입학전형 △2부: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살아남기 △3부: 학생부종합전형, 너는 어떻게 합격했니 순으로 진행했다. 지난달 30일까지 사전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학생·학부모 400여명이 신청했다.

도승연 광운대 입학처장은 “미래에는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전문가들도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라며 “입시를 준비할 때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구체화시키고 이를 표현하는 훈련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부에서는 ‘자기소개서 전략집’, ‘면접 전략집’의 저자이자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정책국장인 최승후 경기 대화고 교사가 학종 노하우를 공개했다. 그는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모범사례 등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3부에서는 광운대 로봇학부·소프트웨어학부·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산업심리학과 등에서 학종으로 입학한 학생이 참석, 자신의 합격 스토리를 풀어놨다. 도승연 입학처장은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을 직접 만나 광운대 입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