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교육부, ‘2019년 대한민국 체육교사 축전’ 개최
2019/07/12  06:02:26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교육부가 12일과 13일 양일간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2019년 대한민국 체육교사 축전을 개최한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12일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체육교사와 교육전문직 등 800여 명이 모여 학교체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초등체육 담당 교사까지 참여를 확대해 초·중등이 함께 교과연구 우수사례, 학교체육 현안에 대한 개선 방안 및 교사 전문성 신장 등을 공유한다.

행사는 △학교 내 공간을 활용한 생존수영교육 △미세먼지 대비 실내 체육수업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수업 사례 △학생 중심 및 해외 수업 사례 발표 등으로 구분해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현장에서 실시한 체육수업 중심으로 주제별 발표를 진행하여 우수사례의 공유와 확산을 지원한다.

정창영 서울 청담중 교사는 교내 조립식 수영장을 활용한 생존수영 수업 사례를 학교 교사가 이해하기 쉽게 제시해 막막하게 여겨왔던 수영수업을 학교에서 실시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한다.

장경환 서울 옥정초 교사는 미세먼지 환경에 대비해 교실에서 진행할 수 있는 체육 콘텐츠를 미술 교과와 연계 개발한 다양한 수업 사례를 발표한다.

또 장대건 강원 함태중 교사는 스피닝을 활용한 저체력 학생의 체력을 향상시킨 건강체력교실, 자발적인 학교스포츠클럽 확산 사례 등 학생의 흥미를 제고한 체력증진 활동을 소개한다.

이상수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이번 축전으로 학교체육의 변화와 수업 혁신을 위한 체육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앞으로 계속적인 학교체육 발전의 장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아울러 우수한 수업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가는 즐거운 체육수업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mkim@newspim.com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