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 창업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창업
북한이탈청년도 글로벌 창업지원 받는다
2019/07/17  15:25:14  매일경제
북한이탈 청년과 외국인 청년들의 글로벌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아산나눔재단은 17일 창업의지가 있고 기업가정신을 발현하고자 하는 북한이탈 청년과 외국인, 한국인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아산상회'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다음달 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2011년에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아산상회'는 기업가정신 함양 기회가 없었던 청년들에게 아산(정주영 창업자 호)의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이들이 창업을 통해 자립하고 성장하도록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8월부터 4개월간 글로벌 창업 기본과정, 글로벌 시장조사 등의 과정을 이수하고 3일간의 선발 캠프에 참여해 스타트업의 모든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팀 단위로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등 402시간의 전문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며, 프로그램 참가자는 내달 21일 발표된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산상회를 통해 북한이탈 청년뿐만 아니라 창업기회로부터 소외되었던 모든 청년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아산나눔재단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봉진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