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정부정책뉴스 > IT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IT
[신상품] 달콤하게 혹은 상큼하게…여름엔 와인도 `色`을 입네요
2019/07/25  04:01:28  매일경제

'와인' 하면 연상되는 이미지가 레드와인이어서일까. '여름과 잘 어울리는 술'에 와인을 떠올리기는 쉽지 않다. 수년간 숙성해 진한 맛을 낼수록 좋은 와인이라는 생각 때문에 여름에 마시기에는 다소 무겁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많다.

전문가들은 시야를 조금만 돌리면 여름이야말로 와인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이라고 말한다.

나이와 함께 값어치도 올라가는 게 좋은 와인이라지만, 여름에는 오히려 개성을 살린 젊은 와인이 어울리기도 한다. 과일의 화려한 비주얼에 힘입어 눈과 입으로 함께 감상하는 상그리아는 여름 파티에 빠지면 서운하다. 목을 탁 치고 넘어가는 청량감이 일품인 스파클링 와인, 얼음을 넣어 마시는 와인도 여름에 맛보면 좋은 와인들이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기온이 올라갈수록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 매출이 증가한다"며 "올여름 스파클링 와인은 전년 대비 30%, 화이트와인은 8% 이상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상그리아는 와인에 과일, 과즙, 탄산수, 브랜디, 코냑 등을 첨가해 만든 가향 와인이다. 스페인 가정집에서 만들어 먹던 방식이 전통으로 굳어졌다. 각 재료의 비율은 정해져 있지 않으나 일반적으로 자른 과일에 와인을 부은 뒤 2시간 이상 냉장고에 숙성시킨다. 재료의 맛이 와인에 적절히 배어났다 싶으면 꺼내 소다수, 브랜디 등 다른 액체와 섞어 내놓는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갈수록 상그리아의 양은 많아지고 모양새도 더욱 화려해진다. 여름철 야외행사에 상그리아가 자주 등장하는 이유다. 사람이 많아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형형색색 과일이 와인에 담긴 모습은 그 자체로도 훌륭한 파티 소품이 될 수 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그리아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엘 치링귀토 상그리아'는 첫 모금에 가벼운 달콤함이 입안에 머무르다 과실의 산도가 끝맛에 올라온다. 핫핑크와 네온 계열 하늘색의 강렬한 바탕에 지중해 펍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종목홈)도 인상적이다. 750㎖ 가격이 1만원대로 저렴하고 최근 편의점에도 출시돼 구하기도 쉽다.

'돈 시몬 상그리아'는 스페인 대표 품종인 '템프라니요'에 각종 베리류, 레몬, 라임, 오렌지에서 느껴지는 산도가 일품이다. 캔에 담겼고 3000원대라 마시기 편리하다.

'마리아오레 상그리아'는 얼음만 넣어 시원하게 마시면 된다. 레드와 화이트 두 가지 맛으로 1.5ℓ 페트가 마트에서 9900원이다.

얼음을 넣어도 풍미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향이 더 화려해지거나 당도와 보디감이 부드러워지는 와인도 있다. '무통카데 아이스로제'는 레드 계열 베리향에 가벼운 민트향을 더해 상큼하다. 레드 와인을 즐긴 이후나 식전주로 가볍게 입맛을 돋울 때도 좋다. 가격은 1병당 4만원대다.

'블랙타워 아이스로제'는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병입 전 첨가물을 넣지 않은 오가닉 와인으로 알려졌다.

독일의 글로벌 와인회사 '레 켄더만'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우리나라는 물론 유럽 전역에서도 대중적인 와인으로 인기가 높다. 미디엄 드라이 로제 와인으로 얼음과 마시기에 적합하다는 평가가 많다. 가격은 3만원대다.

스페인의 스파클링 와인 '카바'도 여름에 찾는 사람이 늘어난다. 프랑스 샹파뉴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스파클링 와인 '샴페인'이 스파클링 와인의 대명사가 됐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아 카바가 대체재가 된다.

'프레시넷 아이스 카바 로제'는 큰 잔에 얼음, 얇게 저민 생딸기와 블루베리를 함께 넣어 먹으면 풍미가 더욱 살아난다. 마트 할인가 기준 1만3900원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다. '프레시넷 코든네그로 브뤼'도 에메랄드빛이 감도는 옅은 노란색에 레몬, 풋사과, 배, 복숭아, 파인애플, 멜론 등 풍부한 과일 향이 특징이다.

[심희진 기자 / 강인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