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200자 책꽂이] 100배 주식 외
2019/08/14  05:02:14  이데일리
▲100배 주식(크리스토퍼 메이어│344쪽│워터베어프레스)1962년부터 2014년까지 미국에서 100배가 된 주식들을 중심으로 투자전략을 소개했다. 미국 기업투자업계에서 오랫동안 활동해 온 저자가 말하는 투자의 핵심은 ‘시간’과 ‘성장’이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소재로 등장했던 삼성전자(종목홈) 주식은 ‘복리의 힘’ 덕분에 27년 뒤에 66배가 됐다. 주식을 고를 때는 경영자와 경제적 해자(그 회사만의 경쟁력)를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인생에서 수학머리가 필요한 순간(임동규│344쪽│토네이도)젊은 수학천재가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는 복잡한 문제를 단순하고 명쾌하게 정리하는 생각의 기술을 ‘수학머리’라고 정의한다. ‘달걀 굽기와 점 찍기’ ‘프라이팬과 휴대폰 화면의 공통점’ ‘코드의 쓰임’ 등 일상에서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했다. 수학은 몰라도, 수학 머리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우주날씨 이야기(황정아│272쪽│플루토)인공위성 실제 개발자가 들려주는 우주날씨 이야기다. 우주날씨가 무엇인지, 지구에 사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했다. 태양(종목홈)폭발과 우주방사선, 오로라(종목홈) 외에도 한국의 우주탐사 계획과 인공위성 개발을 살폈다. 선조들이 이미 900년 전 오로라와 태양 흑점의 관측 기록을 남겼다는 사실, 점점 늘어나는 우주쓰레기, 차세대 인공위성 개발에 관한 이야기 등도 담았다.

▲기도의 막이 내릴 때(히가시노 게이고│484쪽│재인)집필기간이 33년에 달하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역작 ‘가가 형사 시리즈’의 열 번째 이야기이자 마지막 이야기. 경시청 형사 가가 교이치로가 파견 근무를 자청하면서까지 니혼바시 일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와 복잡한 그의 가정사가 드러난다. ‘제48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수상작으로, 2018년 아베 히로시·마쓰시마 나나코 주연의 영화로도 개봉해 흥행에도 성공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