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재테크
서울시-감평사협회, 제로페이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08/14  10:52:05  파이낸셜뉴스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송계주 선임부회장(왼쪽)과 서울특별시 이병한 재무국장(오른쪽)이 지난 12일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서울시는 지난 12일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회와 서울시는 업무협약에 따라 제로페이의 이용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협회와 감정평가업계가 제로페이를 원활하게 도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며, 협회는 회원사가 제로페이를 도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현재 협회에는 74개의 감정평가법인과 665개의 감정평가사사무소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협회 송계주 선임부회장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착한 결제수단"이라면서 "협회도 국가전문자격사단체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제로페이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이병한 재무국장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든 간편 결제서비스"라면서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제로페이가 더욱 활성화되고 서울시와 협회가 더 많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