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부동산
현대건설 컨소, 녹지 품은 도시숲 아파트 `일루미스테이트` 분양
2019/08/14  20:42:53  매일경제

최근 높은 주거쾌적성을 갖춘 녹지 품은 단지들이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현대건설(종목홈)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은 이달 중 경기 부천시 범박동 일대에서 '일루미스테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계수·범박 재개발구역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동 총 4개 단지 3724세대 중 전용 39~84㎡ 2508세대가 일반에 공급된다. 특히 16%대의 낮은 건폐율로 단지 내 2개의 공원이 조성되는 등 녹지 및 휴식공간을 확보해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사업지 인근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면 서울 구로구 약 10분대, 양천구 약 20분대, 강서구는 약 3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약 1.8km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가까이 있어 이를 통해 시흥·광명·인천으로의 접근이 쉽다.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 이용도 가능하다. 소새울역 이용 시에는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 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 이동할 수 있다. 또 최근 인천과 구로를 잇는 제2경인선 등 범박·옥길지구를 경유하는 지하철 노선 도입을 위한 논의가 활발한 만큼 추후 서울 및 광역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4단지 안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도보통학거리에 범박초, 범박중(2021년 예정), 범박고가 있다. 또 일신초·소안초·소일초·일신중·소사중·시온고·소사고 등도 가깝다. 도보이용거리에서 오는 9월 개점 예정인 '스타필드 시티 부천'(지하 6층~지상 9층)에는 영화관과 대형마트, 쇼핑몰, 국공립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카톨릭대 부천성모병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스크린골프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 도서관 등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맘스카페, 키즈클럽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4단지의 경우 교육특화인 북카페, 남녀독서실, 스터디룸, 동호회실 등이 마련된다. 분양 홍보관은 현재 부천시 중동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8동 313호에 마련돼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에서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