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증권
KB국민銀, 26일 'KB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 시행
2019/08/25  15:05:12  파이낸셜뉴스
윤여운 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왼쪽)과 알버트 웡 월드퍼스트 아시아 지역 담당 이사가 지난 23일 서울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6일부터 'KB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한 수출기업들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해외 매출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해외타발송금수수료)면제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한 판매대금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 시 최대 80%의 환율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민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정산 서비스 전문 기업인 월드퍼스트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 수출기업이 해외 온라인 마켓에 판매자로 입점하면 대금 정산을 위해 해외 현지 은행계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중소 수출기업들의 부담을 덜기위한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오는 29일 월드퍼스트, 온라인 마켓 라자다와 함께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세미나에서는 동남아시아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대한 정보는 물론 해외 정산대금 수취와 외화자금 관리 노하우 등이 다뤄질 것"이라며 획"이라며 "월드퍼스트와 함께 글로벌 셀러들에게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yyoun@fnnews.com 윤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