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증권
트럼프, "英과 거대한 무역협정 가능".. 존슨 총리와 조찬회동
2019/08/25  23:16:17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미애 기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영국과 거대한 무역협정을 신속히 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AFP 등 외신에 따르면 G7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서 프랑스 비아리츠에 체류 중인 트럼프 대통령과 존슨 총리는 25일 오전 조찬회동을 가지고 양국 간 자유무역협정 등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과 영국 간 자유무역협정 협상에 대해 “영국과 이전에 체결한 어떤 무역협정보다 거대한 협정이 신속하게 합의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망했다. 존슨 총리는 “모든 면에서 양국 간 관계를 진전시키는 포괄적인 대화를 기대한다”면서 영국의 국민보건서비스(NHS)에 대해서는 자유무역협정 논의대상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국은 오는 10월 31일 브렉시트를 단행하면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국가와 자유롭게 무역협정을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영국 총리실은 성명을 내 “영국의 EU 탈퇴 즉시 양국이 야심 찬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미국 백악관은 양 정상이 무역협정뿐 아니라 안보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발표했다. 백악관은 “대통령과 총리가 이란의 걸프 해역 위협, 홍콩의 긴장 고조, 리비아 분쟁 등 글로벌 안보 이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고 설명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