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100세 시대, 어르신 위한 생활체육 공간 조성
2019/08/26  06:41:05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독산자연공원(독산동 산 9-1) 인근에 어르신 생활체육 공간 확충을 위해 ‘우리동네 소규모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올 12월까지 설계를 완료, 내년 2월 착공에 들어가 같은 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립 규모는 지상 2층 연면적 500㎡다. 체육관 안에는 탁구나 요가,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룸’과 ‘클라이밍(climbing)’ 공간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건립 예정인 ‘우리동네 소규모체육관’ 위치는 ‘독산로54길 279(독산3동)’로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독산로54길 188) 및 독산테니스장(독산동 산 10-1)과 인접해 생활체육시설 연계가 가능하다.


또, 공원과 주택가 경계에 위치해 접근성과 활용성 면에서도 뛰어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에 구는 어르신 뿐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설계안 선정을 위해 지난 6월 설계공모를 했다. 서울, 경기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50개 업체가 응모, 이 중 17개 업체가 작품을 제출해 최종 심사를 마쳤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설계는 강남구 소재 에스엠에이가로건축사사무소 문정락 건축사가 응모한 것으로 경사지인 이형 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 옥상정원을 활용해 주변 지역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동네 소규모체육관은 앞으로 독산3동 어르신들과 주민들의 소소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체육시설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언제든 찾아가 이용하고 이야기하며 정을 나누는 소통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건축과(☏2627-16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