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취미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취미
[시승기] 쉐보레 ‘콜로라도’, 오프로드 정복하는 정통 픽업트럭
2019/08/27  09:06:17  뉴스핌

[횡성=뉴스핌] 송기욱 기자 = 한국지엠(GM)이 야심차게 출시한 쉐보레 ‘콜로라도’는 말 그대로 ‘아메리칸 정통 픽업트럭’ 성능을 과시했다. 무거운 캠핑카를 연결하거나 높은 경사로를 주행해도 전혀 아랑곳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험로 주행을 위한 기능도 대거 탑재돼 안전성도 보장한다.

콜로라도는 동급 최장 휠베이스(3258mm)와 대용량 적재 능력(1170ℓ)를 갖춰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에 최적화된 픽업트럭으로, 쉐보레의 100년 픽업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 

쉐보레 콜로라도 [사진 = 송기욱 기자]

26일 강원도 횡성 웰리할리파크에서 열린 콜로라도 시승 행사는 슬로프 주행, 오프로드 체험, 트레일러링 체험 등 콜로라도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구성으로 이뤄졌다.

콜로라도의 세가지 트림 중 ‘익스트림(EXTREME) 4WD’을 탑승했다. 해당 모델은 운전 상황에 따라 4륜 또는 2륜구동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한다. 노면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오토(AUTO)모드를 동급 유일 적용해 보다 손 쉬운 제어가 가능하다.

콜로라도를 타고 웰리할리파크의 높은 슬로프를 올랐다. 자갈밭, 흙길 등 거친 험로를 통과하면서 콜로라도의 진가를 느낄 수 있었다.

흔들림은 있었지만 앞으로 치고 나가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다.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로 높은 경사로를 완전히 장악했다. 코너를 돌때는 트랙션 장치가 가동돼 안정적인 느낌이 들었다.

슬로프 주행중인 콜로라도 [사진 = 송기욱 기자]

오프로드 코스에선 범피, 수로, 머드, 언덕 및 사면 경사로 등을 주행했다. 콜로라도는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에 따라 차동 기능을 제한하고 ‘기계식 디퍼렌셜 잠금장치’가 적용돼 노면이 불균형한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가 극도로 커질 경우에는 차동 기어를 자동으로 잠그는 기능까지 적용돼있다.

콜로라도를 타고 언덕 경사로를 지나봤다. 언덕 위에서 브레이크를 떼도 경사로 밀림 방지기능이 작동해 안전을 보장했다.

트레일러링 코스에선 1.5t 정도 되는 캠핑카를 견인하고 지그재그 코스를 주행했다. 콜로라도는 무거운 짐을 실은 상태에서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보다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가 기본 적용됐다. 특히, 최대 3.2t까지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덕에 캠핑카를 끌어도 뒤에 걸려있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한 채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다.

오프로드 코스 체험중인 콜로라도 [사진 = 송기욱 기자]

콜로라도에는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기능이 포함된 리어 뷰 카메라가 적용됐다. 이는 대형 트레일러 연결 시 주행자 혼자서도 간편한 연결이 가능하게 도와주며 스웨이 콘트롤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제어 시스템을 통해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밸런스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국내 아웃도어 액티비티가 확발해지는 추세”라며 “프리미어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30~40대 중반 층이 주고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픽업트럭이 대중화돼 트림이 다양한 미국과는 달리 국내 시장에서는 트림을 단순화하고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화했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액티비티를 동반할 수 있는 차량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콜로라도는 익스트림, 익스트림 4WD, 익스트림-X의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855만원, 4135만원, 4265만원이다. 미국에서 수입하는 ‘수입차’라는 점에서 가격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oneway@newspim.com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