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도서/만화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도서/만화
[200자 책꽂이]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외
2019/09/04  05:02:42  이데일리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조코 윌링크·레이프 바빈│352쪽│메이븐)세계 최강이라고 불리는 미국 해군의 엘리트 특수부대 네이비씰 출신 저자가 전쟁터에서 목숨 걸고 싸우며 얻은 승리의 기술을 12가지 원칙으로 정리했다. ‘극한의 오너십으로 무장하라’ ‘나쁜 팀은 없다 나쁜 리더만 있을 뿐’ ‘누구나 이해할 수 있어야 실전에서 통한다’ ‘위·아래를 모두 이끌어라’ 등의 원칙을 일과 인간관계, 일상에 어떻게 적용해야 승리할 수 있는지 설명했다.

▲두 얼굴의 법원(권석천│420쪽│창비)강제징용 재판과 판사 뒷조사, 청와대 유착 등 한국사회를 뒤흔든 ‘양승태 코트 사법농단’의 진실을 파헤쳤다. 법조계 베테랑 기자인 저자가 사법행정권 남용 사건의 베일을 벗기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이탄희 전 판사와의 심층 인터뷰를 시작으로 취재원의 증언, 방대한 관련 자료를 검토했다. 사건이 불거졌던 당시의 상황과 대법원의 자체 조사 등의 과정을 상세히 전한다.

▲좋은 일자리의 힘(제이넵 톤│348쪽│행복한북클럽)인건비 절약이 비용을 줄이는 가장 쉬운 길이고, 인건비가 낮아져야 가격경쟁력이 오른다는 사회적 통념을 반박했다. 저자는 초우량 기업들이 구사하는 ‘좋은 일자리 전략’에 주목한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코스트코 등 임금을 올리면서도 더 높은 성과를 낸 기업들을 15년간 연구했다. 높은 임금과 높은 가격경쟁력이 공존할 수 있는 이유가 ‘효율적인 운영’에 있다고 말한다.

▲나는 농담으로 과학을 말한다(오후│432쪽│웨일북)인류를 바꿨지만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기술들의 전말을 밝혔다. 인류 최강 빌런을 통해 바라본 질소비료, 진시황과 프랑스혁명을 넘나드는 단위 이야기, 플라스틱의 과거와 현재, 성 전환이 우리 사회에 전하는 메시지, 우리 일상을 잠식하는 빅데이터, 맨날 욕을 먹는 기상청 직원들을 향한 헌사까지. 7개 과학 분야에 담긴 사연들을 역사·정치·사회·철학과 함께 소개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