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스포츠 > 축구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축구
北, 평양서 레바논과 월드컵 2차예선... 2대 0 勝
2019/09/06  08:47:25  파이낸셜뉴스
로동신문 "남한과 같은 팀 배정"
구체적인 경기 일정은 안 알려


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북한과 레바논이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경기를 치르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북한이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서 레바논에 2대 0으로 승리했다.

6일 로동신문에 따르면 지난 5일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레반논과의 경기에서 북한 대표팀 정일관은 경기시작 7분만에 18번 리영철의 패스를 받아 상대팀 수비수와 골키퍼를 제치고 첫 골을 넣었다. 정일관은 후반 11분에도 레바논 왼쪽 진영을 공략해 또다시 골을 넣어 이날 승리의 주역이 됐다.

로동신문은 2차 예사은 40개 나라와 지역의 팀들이 8개조로 나뉘어 왕래방식으로 연맹전을 진행하며 매조에서 1위를 한 8개팀과 2위를 한 팀들 가운데서 성적이 좋은 4개팀이 최종 예선에 진출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북한이 레바논,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 남조선 팀과 함께 8조에 속해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우리 대표팀과의 경기 일정은 공개하지 않았다.

남북의 월드컵 예선 경기는 오는 10월 15일 북한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가 아시아축구연맹(AFC)을 통해서 북측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은 북한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