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IT/게임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IT/게임
소설가 박상우, 제12회 이병주국제문학상
2019/09/09  18:18:00  아시아경제

[사진= 연합뉴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소설가 박상우(사진)가 올해 제12회 이병주국제문학상 수상자로에 선정됐다고 이병주기념사업회가 9일 전했다. 상금은 1000만원.


이병주국제문학상은 경남 하동군과 이병주기념사업회가 이병주의 문학 정신을 기리고자 제정했다. 매년 각국 문학 작품 중 역사성과 서사성을 갖춘 작가와 문학 연구단체를 심사해 선정한다.


기념사업회 측은 박상우를 뽑은 이유에 대해 "감각적 언어로 낭만주의적 특성이 강한 작품세계를 보여온 작가"라며 "1980년대 정치적 부채 의식에서 출발한 그의 소설 세계는 주제와 소설 방법론상 굴절을 거쳐 일상적 현실로 무게가 옮겨져 한 단계성숙한 작품 세계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제5회 이병주문학연구상은 중국 연변대 조선문학연구소(소장 이광일)에 돌아갔다.


이 상은 세계 각국 언어로 이병주 문학을 널리 소개한 번역가나 참신한 논의를 진행한 연구자 또는 한국과 세계문학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상금은 500만원이다.


시상식은 2019 이병주하동국제문학제 마지막날인 오는 29일 하동 이병주문학관에서 열린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