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신촌 박스퀘어 1주년 기념행사 열린다
2019/09/11  18:25:22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18일 오후 4시30분부터 6시까지 신촌 박스퀘어에서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간 신촌 박스퀘어의 성과와 의미를 나누기 위한 자리로 대학과 주민, 청년, 상인들이 함께하는 축하와 화합의 장으로 꾸며지며 다양한 플리마켓 행사도 열린다.


신촌박스퀘어는 △노점상들의 자영업자 전환 △청년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건립된 컨테이너형 공공임대상가다.


개소 이후 벤치마킹을 위한 타 지자체의 방문이 줄을 잇고 정부 평가에서도 많은 수상을 하는 등 노점과 청년의 상생 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올 초에는 서대문구, 이화여대, 후앤파트너스가 MOU를 체결하고 신촌 박스퀘어에 청년키움식당을 오픈해 청년창업을 지원했다.


또 매주 목요일 저녁에는 문화공연을 통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박스퀘어가 음식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서대문구는 입점 상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과 레시피 개발 교육을 실시하는 등 박스퀘어가 신촌 이대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