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 전체기사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전체기사
'칠곡 가시나' 할머니들, 김정숙 여사에 편지…"영부인 보낸 연필로 공부"
2019/09/12  17:34:14  이데일리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다큐멘터리 영화 칠곡 가시나들 주인공 할머니들에게 추석 선물을 보낸 뒤 답장을 받았다.추석 연휴 첫날인 12일 청와대 페이스북은 김 여사가 앞서 영화를 본 뒤 편지를 보내 인연을 맺었던 ‘칠곡 가시나들’ 주인공 할머니들로부터 추석 선물 답장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 여사는 할머니들에게 명절 선물을 보냈고 할머니들은 선물을 잘 받았다는 메시지를 담은 손편지를 보냈다. 청와대는 “특히 늦게 배운 이름자도 병환 끝에 다시 잊어버린 박금분 할머니가 ‘사랑합니다 너무 사랑합니다’라고 쓰고 싶으셨다는 답장이 뭉클했다. 글자에 다 담지 못하신 다정한 마음 잘 받았다”고 전했다.

청와대는 “언제나 보름달 같은 희망을 놓지 않고 살아오신 할머니들의 씩씩한 마음을 추석연휴 고향가는 길에 함께 나누고 싶다. 다가올 좋은 날들을 이야기하는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는 기원도 덧붙였다.

지난 3월 김 여사는 여성의 날을 앞두고 칠곡 가시나들 영화를 본 뒤 할머니들 자손들과 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눴다. 이후 할머니들에게 직접 편지를 보낸 사연이 전해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화 ‘칠곡 가시나들’은 경상북도 칠곡에 사는 주인공 할머니들이 뒤늦게 한글을 배우면서 얻은 즐거움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