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LG올레드 8K TV 할리우드도 반할 것"
2019/10/09  17:37:56  매일경제

LG(종목홈)전자가 지난 9월부터 북미와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TV(사진)가 현지 주요 매체에서 잇단 호평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종목홈)에 따르면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디지털트렌드'는 LG 올레드 8K TV에 대해 5점 만점을 주면서 "8K 콘텐츠 투자를 주저하는 할리우드 관계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TV"라고 평가했다.

LG전자는 이 매체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국제디스플레이계측위원회(ICDM) 표준에 근거한 '8K UHD' 로고 프로그램을 발표한 만큼 미국 등 세계 표준 관련 기관들이 이를 지지한다면 무시할 수 없을 것"이라고 설명한 부분도 함께 언급했다.

영국 디스플레이 전문매체 '디스플레이데일리'도 "CTA가 최근 발표한 8K TV 필요 사양을 보면 8K 해상도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ICDM 표준이 필수라고 확인했다"고 밝혔다.

미국 IT 매체 'HD구루'는 "5점 만점에 5점을 줄 정도로 인상적인 제품일 뿐만 아니라 8K 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업그레이더도 지원하는 등 지금까지 본 TV 중 최고 TV"라고 소개했으며 미국 '톰스가이드'도 "지구상 최고 TV"라고 극찬했다.

프랑스 '레뉘메리크'는 LG 올레드 8K TV에 대해 "현존 최고 8K TV"라면서 "8K 영상 재생 기능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더는 사용자에게 확실한 장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TV는 화소 수는 물론 화질선명도(CM)가 90% 이상으로 ICDM이 규정하는 기준치인 50%를 크게 뛰어넘는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차원이 다른 8K 해상도를 선사하는 현존 최고 TV"라며 "압도적 화질로 초고해상도 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경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